밀알 사역
소그룹

2017년 10월 순모임 교재

관리자 조회90 Oct 04, 2017

묵상기도: 성화된 생각이 계시의 통로
(영깊은 사귐을 위한 도구들 시리즈2 - 시 143:5-6 /  10월 1일 주일 설교)

* 찬양 2곡 ( 5483장  '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 /새 539장,    '온 맘 다해' )

* 설교 되새김을 위한 질문들

1. 나의 개인 기도/경건 생활에 주로 사용하는 기도의 방식은 어떤 것입니까? [깊은 사귐을 위한 도구들 설교시리즈]에 소개되는 기도들을 사용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 경험들을 나누어 보세요.


2. 침묵기도와 묵상기도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불교의 선, 힌두교의 초월명상 등과 기독교의 침묵/묵상 기도가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3. ‘묵상’이란 단어는 ‘중얼거림,’ ‘지속적으로 속삭임,’ ‘곰곰이 생각함,’ ‘곱씹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소가 “되새김질” 하듯 어떤 생각을 머릿속에서 반복적으로 되새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요즈음 무엇을 ‘묵상’하며 살고 있는가요? 과연 무엇이 나의 생각/상상을 지배하고 내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까?


4. 혹시 말씀을 깊이 묵상하기 위해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신가요? 설교에 언급되었던 묵상 방법들은 어떻습니까? 너무 생소한가요? 기도생활에 도움이 되는 부문이 있겠습니까?



5. 마가복음 4:35-41절을 함께 두 서너번 읽고(새번역 사용) 순장님의 인도함에 따라 묵상으로 기도합니다.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