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 사역
소그룹

2016년 10월 순모임 교재

관리자 조회638 Oct 06, 2016

부정 탄다, 거룩 탄다
(고린도전서 7:12-16/ 9월 25일 주일 설교)

* 찬양 2곡 (찬송가350/나의 죄를  정케하사(새 320), 하나님은 너를 만드신 분)

* 설교 되새김을 위한 질문들

1. 현대는 세계화의 추세로 한국과 이곳 캐나다는 물론 전 세계가 점점 더 다문화/다종교 사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성도님들은 얼마나 자주 비기독교인들, 타종교인들이나 심지어 기독교에 적대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마주하십니까? 어느 경우에 그러하십니까?



2. 오늘 본문은 당시 고린도교회에 남편이나 아내 중 한 편이 예수 믿지 않는 소위 혼합결혼의 상태에 있는 신자들에게 주신 말씀입니다. 이들에게 결혼제도와 관련하여 바울사도는 어떤 원칙과 예외를 말씀하고 있습니까?



3. 바울사도가 어쩔 수 없는 예외는 인정하면서도 혼합결혼의 경우일지라도 갈라서지 말라는 권면을 하는 이유는 무엇때문입니까?



4. 거룩과 부정, 선과 악의 대조적 구조에서 당연히 부정보다는 거룩이, 악보다는 선이 더 강한 세력이고 능력임을 우리는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혼합결혼의 경우도 그렇지만, 비신자들과 만나고 일하고 생활해야 하는 모든 경우에 있어서도 이 본문은 어떤 지침을 우리에게 주고 있습니까? 우리가 사랑하고 품어야 할 세상과(요 3:16) 우리가 멀리해야 할 세상에(요일 2:15-16) 대해 함께 나누어 보세요.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일서 2:15-16
15.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16.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고린도전서 7:12-16(개역개정)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