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 사역
소그룹

2017년 11월 순모임 교재

관리자 조회471 Nov 01, 2017

기도문 기도: 거목 사이를 걸으니 내 키가 더 자랐다
(깊은 사귐을 위한 도구들 시리즈4 - 눅 11:1-2 /  10월 22일 주일 설교)

* 찬양 2곡 ( 482장  '내 기도하는 그 시간' /새 364장,    '나의 기도하는 것 보다' )

* 설교 되새김을 위한 질문들

1. 본문에 보시면 (함께 봉독) 제자들의 요청에 따라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기도”를 가르치셨습니다. 나의 기도는 누구의 가르침/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까? 기도할 때 내가 주로 사용하는 단어/표현/문구 등은 누구의 기도를 가장 많이 닮아 있습니까? 

 

 

2. “사귐의 기도”에서 저자 김영봉 목사님은 기도문을 통해 드리는 기도를 세 종류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첫째: 주기도, 둘째: 시편 기도, 셋째: 모범 기도. 설교자가 설교 후 숙제를 내드린바와 같이 이 세 기도문 중 하나를 사용해서 기도를 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개인의 기도생활에 도움이 되거나 유익한 부분이 있으셨던가요? 나누어 주세요.

 

 

3. 순장님을 통해 미리 부탁드려 준비해 오신 기도문을 (시편, 다른 신앙인 혹은 본인의 기도문 중에서 택함) 사용하여 한 분씩 돌아가며 기도 인도해 주시겠습니다. 기도문 낭독 전에 왜 이 기도문을 택했는지? 기도의 내용 중 어떤 부분이 동감이 가는지? 이 기도문이 어떻게 내 마음을 잘 표현해 하나님 앞에 올려드리게 도와주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4. 성숙한 기도를 드릴 수 있는 사람이 성숙한 신앙인입니다. 예수님, 성경의 여러 인물들은 물론이고 영성의 거목들의 기도를 배우고 내 것으로 만들어 하나님과의 더욱 깊은 사귐을 가지는 그리스도인 되기로 결단하는 하나의 기도문을 모든 순원들이 함께 공동으로 작성하여 기도하고 나누어 가집니다.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