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 사역
소그룹

2018년 12월 순모임 교재

관리자 조회81 Dec 05, 2018

201812순모임(순원용)

 

이분이 누구시기에? (Knowing Jesus Christ) 설교 시리즈 3

“그는 그리스도시라! (대선지자)

누가복음 4:16~19, 사도행전 3:22/ 11  25주일설교

 

 

 * 찬양 2 (찬송가  91(91) "슬픈마음있는사람”/  십자가를있나”)

 

설교되새김을위한질문들

 

‘메시아’, ‘그리스도’ 라는 말은 '기름 부음 받은 자' 라는 뜻입니다. 구약에 기름 부음을 받아 맡은 직임을 감당했던 사람들에는 예언자 (선지자), 제사장, 그리고 왕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이 세 가지 직분을 다 완벽히 감당하셨던 참 메시아 이십니다. 그리스도인들이라 불리는 이제 예수님과 연합된 우리의 사명도 이 메시아의 삼중직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요리문답 24

: 그리스도께서 예언자의 직무를 어떻게 수행하셨는가?

: 그리스도가 예언자의 직무를 수행하심은 그의 말씀과 성령에 의하여 우리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뜻을 우리에게 계시함으로써 하십니다.

 

1. ‘예언자’ 할 때 생각나는 것, 머리에 떠오르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2. 성경에서 말하는 예언자의 역할은 무엇이었습니까?

 

 

3. 성경에서 말하는 '정의' 는 무엇입니까? ‘정의’ 와 ‘예언자적 사명’ 의 관계는 어떠합니까?

 

 

4. 하나님의 의도와 뜻대로 무엇이 되어지지 않는 것이 성경이 말하는 '정의'없음, '정의'의 깨어짐 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부정 (injustice)' 을 바라보시며 어떤 반응을 하십니까?

 

 

5. 그렇다면 이 세상에 '정의'가 깨어져 있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그것을 위해 예언자들 (그리스도인들)은 무엇을 해야 하겠습니까? 세상을 하나님과 화목케 하기 위해 우리에게 요구되고 있는 희생은 무엇입니까?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