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 사역
소그룹

2016년 12월 순모임 교재

관리자 조회555 Dec 07, 2016

교회개척 설교 시리즈2-무모한 도전?
(여호수아 6:1-7/ 11월 20일 주일 설교)

* 찬양 2곡 (찬송가 245장 '시온 성과 같은 교회',   '부르신 곳에서')

* 설교 되새김을 위한 질문들

1. 어떤 중요한 일의 결정을 앞두거나 새로운 일의 시도를 앞두고 이것이 그저 무모한 도전인지 아니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믿음의 순종인지 분별하기 위해 지혜를 구하고 하나님께 기도한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어떻게 하나님의 뜻임을 분별 하셨습니까?  믿음의 순종을 하셨습니까?  무엇이 순종을 방해하였습니까?       간단히 자신의 경험들을 나누어 보세요.


2. 오늘 본문에 가나안 땅에 막 입성한 이스라엘은 여리고 성 함락 작전과 관련해 참으로 무모해 보이는 명령을 하달 받습니다.  어떤 내용입니까?   과연 이 명령에 대한 순종이 쉬웠을까요?


3.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고 무모한 도전 같아 보이는 명령이지만 여호수아와 이스라엘은 순종을 합니다. 이들의 순종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어디서 순종의 당위성을 이들은 찾았습니까?


4. 밀알교회의 새로운 교회개척 당위성 4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나씩 같이 읽고 각 당위성의 세부적 설명을 함께 나누어 보세요.

1) 시대를 막론하고 교회개척은 예수님의 명령이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교회개척의 근거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2) 선교적/전도적 전략 차원에서 교회개척이 필요합니다.
3) 하나님 나라 관점에서 따져볼 때 교회개척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4) 밀알교회 내부적 상황과 건강을 위해 교회개척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5. 위 4가지 당위성이 중요한 것은 이것이 바로 무모한 도전과 믿음의 도전/순종의 차이를 가려주는 하나님의 뜻을 확인해 주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개인적으로 분별할 때도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에게 성경적, 시대적, 지역적, 교회적 당위성이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교회개척 도전은 과연 무모한 도전일까요? 믿음의 순종일까요?


교회개척의 도전은 순종으로 드리는 최상의 예배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될 것입니다. 교회개척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마음을 모아주시고 마음에 확신을 주신다면 교회 개척멤버로, 기도동역자로, 달란트/은사 봉사로 헌신해 주십시오.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