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함께
목회 칼럼

[2016.02.21] 산 위에 있는 동네 1 – Love Toronto - 노승환 목사

관리자 조회2001 Feb 19, 2016

저희 교회가 그동안 기도하며 준비해온 지역사회를 섬기는 “Love Toronto” 사역이 드디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Love Toronto 사역은 밀알교회가 세상을 섬기러 세상으로 나가는 사역입니다.
 
전에 쓴 칼럼에 이 사역의 신학적 동기에 대해 이렇게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교회는 자연스럽게 세상에 하나님이 누구시며 어떤 분이신가를 드러내 보일 책임이 있습니다. 저희 교회가 정말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며 그것에 감사하는 교회라면 그 감사는 세상을 향한 섬김의 희생을 기쁨으로 감당하는 모습으로 표현되어야 할 것입니다. 교회는 나 자신만의 세상적인 축복과 물질적인 복 받기를 위해 존재하는 곳이 아닙니다. 우리 신앙이 나와 내 가정의 안전과 평안만을 바라는 신앙이라면 그건 기독교 신앙의 본질과 상당히 멀어진 것입니다. 하나님을 닮은 교회는 이타적이고, 희생적이며 섬김의 자세가 기본이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아직 초보 단계이지만 일단 아래와 같은 사회복지 프로그램들을 시작합니다.

1.Senior’s Day Care Program: Arirang Age Friendly Community Centre와 협력하여 하루에 6시간 정도씩 일주일에 이틀 정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아직 시범단계로 5월 정도에 시작할 예정이며 첫해에는 약 20여 명 정도의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전문인들이 담당하여 운영할 것입니다.
2.Legal Aid Service: 언어적, 경제적 장벽으로 인하여 법률적 문제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한인들에게 법률 정보 제공, 법률 상담 및 법정 변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한인들의 인권을 보장받도록 돕는 사역입니다. 토론토의 여러 한인 변호사들이 함께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3.정신건강 클리닉 및 상담 서비스: 청소년, 가정, 중독, 인격 장애, 관계 장애 등과 관련한 상담과 정신건강에 관한 세미나 등을 진행할 것입니다. 일단 세 분의 한인 정신과 의사, 정신의학과 의사들이 섬겨주시기로 하였습니다. 
4.Health Clinic Service for Non-OHIP: 의료보험이 없는 한인들과 유학생들을 위해 상담, 처방, 치료, 검진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분야의 전문 의사 여러분들께서 섬겨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지역사회에 가까이 다가가서 이런 사역들을 진행하기 위해 North York에 (5803 Yonge Street #104 – South East Corner Plaza at Yonge and Cummer) Love Toronto 사무실을 임차하였습니다. 3월 중에 사무실 개관 예배를 드릴 예정입니다. Senior’s Day Care Program만 밀알교회에서 진행될 것이고 나머지 사역들은 위 사무실에서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일단은 시간제근무이지만 이러한 사역들을 위해 사회복지 공부를 하신 코디네이터 (정충대 집사님)를 모셨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들은 앞으로 계속해서 광고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밀알교회 성도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을 부탁드립니다.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