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함께
목회 칼럼

[2015.03.29] 예배: 고귀한 시간 낭비 - 곽근우 전도사 (미디어/예배)

관리자 조회1009 Mar 27, 2015

     캐나다 리젠트 대학의 마르바 던 영성신학 교수는 자신의 저서 “고귀한 시간 낭비 (A Royal “Waste” of Time)”에서 예배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세상의 눈으로 보면,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이것은 분명히 고귀한(Royal) 시간 낭비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틀림없이 시간 낭비이다.” 세상의 가치관으로 보면 예배는 분명 시간 낭비입니다. 왜냐하면 예배는 하나님께 점수를 따는 데 도움을 주지도 않고, 우리의 존재 가치를 높여 주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배가 “고귀한 시간” 낭비가 되는 것은 하나님이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예배는 우리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나누며, 그분의 계시하심으로 변화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고귀한 시간입니다. 또한 그 결과로 우리는 변화되어 집니다. 예배를 통한 변화는 우리가 하는 일 때문이 아닙니다. 우리가 집중하고 순종하는 하나님께서 자신을 나타내시며, 그 하나님을 예배를 통해서 분명하게 경험하게 될 때 우리의 존재는 변화되는 것입니다.

     이런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이 드러나는 밀알 주일예배를 위해서 예배의 여러 순서들을 점검하며, 미디어, 찬양팀, 찬양대 및 예배 위원들과 협력해서 예배의 모든 순서들이 자연스럽게 하나님께만 집중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준비를 합니다. 기름 부으심이 있는, 주님만 높여지는 예배가 될 수 있도록 기도로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부득이하게 늦으시는 분들을 배려하여 앞쪽 가운데 자리(Front-Center)부터 앉아, 불필요한 자리 이동으로 인한 예배의 분산 요소를 줄이고, 예배 시작 15분 전에 오셔서 마음과 생각을 모아 하나님께  집중하면 더 풍성한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예배가 될것입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는 인터넷상에 밀알교회가 있습니다. 밀알 웹사이트를 늘 방문하셔서 안내배너를 통해 어떠한 일들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교회 공동체를 위해 지속적으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에 올라가는 주일 교회소식(주보)을 통해, 주일 예배 중에 하나님께 드려지는 찬양(찬송가와 CCM)을 먼저 들어보는 센스와 선포될 하나님의 말씀을 미리 읽고 묵상하며 준비한다면 더욱 은혜가 넘치는 주일 예배가 될 것입니다. 덭붙여서 월요일에 업데이트되는 주일 설교를 주중에 한번 더 들어보시고 순모임에 참여하며, 목요일 오전에 업데이트되는 수요 성경강해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더 깊이 공부한다면 늘 말씀을 따라 하나님과 동행하는 한 주간이 될 것입니다. 고귀한 시간 낭비인 예배를 통해 성도님들의 신앙이 깊이지고 은혜가 더하여 지길 바랍니다. 끝으로 몇가지 예배를 위해 기도 부탁을 드립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
1.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예배가 될 수 있도록
2.인터넷상의 밀알교회를 통해 성도님들의 말씀생활이 더 풍성해 질수 있도록
3.예배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방송팀, 예배위원, 찬양대, 찬양팀)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