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 사역
소그룹

2021년 6월 순모임 교재

관리자 조회169 May 29, 2021

(6월 순모임- 순원용)

 

주제: 마음 단련

  • 본문 : 잠언 17:1-14

(마음 열고, 찬양과 나눔)

주의 씀 듣고서 (찬송 204, 379)

• COVID-19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서로의 안부와 근황을 나눠봅시다. 

 

우리는코로나19’라는 긴 어둠의 터널을 지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주님 안에 있는 생명의 빛을 향해 나아가는 6월이 되길 바랍니다.

이달의 주제는마음 훈련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하나님 말씀의 통치를 받아 마음을 단련하고, 마음을 바르게 경영하며,

마음을 제어하면서 사랑과 정의를 추구합니다. 그리고 선한 마음으로 성도를 권고함으로 공동체를 바르게 세웁니다.

 

 

(마음 다해, 말씀과 나눔)

1. 어리석은 사람은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고 소중한 관계를 망가뜨립니다(1-6).

 

 1) 어떤 가정이 더 행복한 가정입니까(1)?

 2) 슬기로운 종과 악을 행하는 자는 어떻게 대조됩니까(2, 4, 5)?

 3) 주님이 단련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3)?

 

나눔1   가정의 행복은 많은 재물에 있지 않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랑의 관계에 있습니다. 행복한 가정은 하나님을 

바로 예배 할 뿐 아니라, 가족 간에 사랑과 평화를 추구 합니다. 우리 가정의 행복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2. 어리석은 자는 말로 관계를 파괴하지만 존귀한 자는 말로 사랑의 관계를 만듭니다(7-14).

 

 1) 존귀한 자에게 합당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7b)?

 2) 어리석은 자는 벗의 허물을 거듭 말함으로 어떤 결과를 초래합니까(9b)?

 3) 악한 자가 받을 형벌은 무엇입니까(11, 13)? 

 

나눔2  미련하고 악한 자는 거짓말, 이간질 하는 , 반역하는 , 선을 악으로 갚는 , 싸움을 일으키는 말을 합니다.

그 결과 관계가 파괴 되고 사람들의 마음에 깊은 상처만 남습니다.

하지만 존귀 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관계 속에서 사랑을 일으킵니다.

우리 언어 습관이 가족, 친구, 공동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나눠 봅시다.

 

 

    (마음 모아, 함께 기도)

  • _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을 제련하여, 주위에 선한 영향을 끼칠 수 있게 하소서.
  • 공동체_ 공동체에 사랑의 언어를 정착시켜 이 안에 생명과 평화가 가득하게 하소서.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