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함께
목회 칼럼

[2020.03.17]주 날개 밑, 거기서 평안히 쉬리로다 - 노승환 목사

관리자 조회1594 Mar 17, 2020

주 날개 밑, 거기서 평안히 쉬리로다 – 밀알교회 COVID-19 3차 대응지침

밀알교회 COVID-19 2차 대응지침을 낸지 며칠 지나지도 않아 3차 대응지침을 알려드립니다. 다들 뉴스를 통해 알고 계시겠지만 상황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습니다. 주정부 보건당국에서는 50명이상 모임을 갖지 말라고 지침을 내렸고 식당도 take out 만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팀 홀튼스도 Drive-thru 만 된다니 하루 아침 눈 뜨고 나면 달라지는 상황에 정신이 아찔합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하나님 의지하는 밀알식구들 되시길 기도합니다.

“주님의 눈동자처럼 나를 지켜 주시고, 주님의 날개 그늘에 나를 숨겨 주신”(시17:9) 다고 하셨습니다. 

위 구절에 영감 받은 찬송이 (찬 419) 하루 종일 입에서 맴 돕니다.

 주 날개 밑 내가 편안히 쉬네, 밤 깊고 비바람 불어쳐도

 아버지께서 날 지켜주시니, 거기서 평안히 쉬리로다

 주 날개 밑 평안하다, 그 사랑 끊을 자 뉘뇨

 주 날개 밑 내 쉬는 영혼, 영원히 거기서 살리

마음이 불안할 때, 두려움이 엄습해 올 때 우리는 주 날개 밑에 평안히 쉴 수 있는 존재들임을 확인하시고 마음에 평안을 회복할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저지하는 일에 교회가 협력하고 캐나다 정부의 방침에 적극 따르기 위해 교회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잠정적으로 밀알교회 모든 In-person 예배와 모임을 가지지 않겠습니다.

대신 아래와 같이 대안을 마련합니다.

1. 주일 1부, 2부, 3부, 청년예배는 온라인 실시간 예배만으로 드립니다. 

2. 수요 강해 역시 온라인 실시간으로 드립니다.

3. 새벽기도회는 (토요일 포함) 이번 주 목요일(19일)부터 휴식합니다. 대신에,  이번 주 목요일부터 교회 홈페이지에 목회자들이 준비한 매일성경 묵상 영상이 올라갑니다. 토요새벽기도는 실시간 예배로 진행됩니다. 

4. 교육부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교회 홈페이지에 매주 토요일 저녁 해당 부서의 예배와 교육 영상이 각각 업로드 됩니다. 이 영상을 참고하시어, 자녀들이 예배드릴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5. 목요기도회는 이번 주부터(19일) 당분간 휴식합니다. 대신에, 컴퓨터와 셀폰,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ZOOM이라는 APP을 이용하여, 각 공동체별로 담당 목사님 주관으로 목요일 저녁 9시부터 9시 30분까지 30분 동안 실시간으로 “공동체 ZOOM 기도회”를 실시합니다. 

ZOOM APP 사용법과 공동체 기도회 참여방법은 따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6. 순모임도 ZOOM APP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모든 순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순모임을 갖습니다. 역시 자세한 안내는 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7. 순장, 순모 교육도 ZOOM APP을 사용하여 종전과 같이 매달 마지막 주일 10시, 12시, 2시에 세 번 교육하겠습니다.

8. 온라인 헌금을 교회 홈페이에서 직접 하실 수 있도록 (22일 주일 부터) 구축중입니다. 밀알교회 홈페이지 위편 오른쪽 메뉴에 온라인 헌금란을 만들 예정입니다. 클릭하고 들어가셔서, 여러 방법 중에 본인에게 편하신 방법으로 헌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간절히 기도하며 하나님께 매달릴 때입니다.

특별히 개인과 가정, 교회 뿐 아니라 한국과 우리가 속한 한인사회 그리고 캐나다를 위해 중보 해주십시오. 무엇보다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피해는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하나님의 선한 손길이 함께 하시고 위로해 주시길 기도해주십시오.

 

사랑하는 밀알식구들 모두 힘내십시오!

목회자들도 성도님들 위해 열심히 기도하겠습니다. 

 목록으로 가기
Top of Page